본문 바로가기
먹는일상

상수 데이오브베이킹 원데이클래스 마들렌만들기

by silv2r 2023. 7. 19.
728x90

상수 마들렌 원데이클래스

지난 주말 상수에서 베이킹 원데이클래스를 하고 왔어요!
합정 홍대 주변에 갈만한 곳을 알아보다 보니 마땅한 곳이 없었는데 딱 눈에 띈 Day of baking 위치도 상수역 인근이라 가려던 식당 근처고 가격도 합리적이어서 마음에 들더라고요.


이런 원데이클래스는 뭐든 미리 예약 후 방문이 필수인 건 다들 알고 계시죠?! 저는 네이버로 알아본지라 네이버예약으로 후다닥 진행했는데, 원데이클래스 성지인 솜씨당에서도 예약을 받고 있더라고요(홍보 아님 내고 즐기고 온 후기) 둘 중 편한 방법으로 예약을 하고 방문하시면 될 것 같아요

여기거 데이오브베이킹 쿠킹 클래스인데요. 반지하 느낌이 나는 아래쪽 매장이에요! 지도는 아래 첨부해 드릴게요

 

 

쿠킹클래스

데이오브베이킹에서 진행하고 있는 클래스는 7월 둘째 주 기준으로 세 가지가 있었어요.
🧁 포실포실 크림마들렌 8개
🧁 겉바속촉 진짜 맛있는 스콘 만들기
🧁 하트크림마둘렌 12개 만들기

 

 

가격은 모두 36%가 할인된 가격으로 32,000원이더라고요. 물론 사 먹으면 더 저렴할 순 있을지 몰라도 만드는 과정을 배우고 친구들과 함께 추억을 쌓을 수 있다는 점에서 제 기준으로는 가격이 저렴하게 느껴졌던 것 같아요.

 


여기는 쿠킹클래스예요 아기자기한 인테리어가 딱 베이킹하는 곳이다!라는 느낌을 주네요.
데이오브베이킹에서는 한 클래스에 10명까지 인원을 받고 있었어요. 신청 그룹별로 테이블을 나눠서 진행하기 때문에 친구들 또는 연인끼리 방문했을 때 다른 사람과 한 공간 안에 있긴 하지만 별도로 체험이 진행되는 느낌이 들어 좋더라고요


기본재료들은 테이블에 세팅되어 있고, 마들렌 맛을 선택하면 부가 재료들을 준비해 주셨어요.
마들렌 종류는 총 7가지로 플레인 말차 황치즈 라즈베리 오레오 초코 로투스가 있었답니다




선생님이 앞에 서서 해야 할 것들을 설명해 주셔서 따라가는데 어려움은 없었어요. 혹시나 놓치는 부분이 있더라도 테이블마다 재료와 만드는 방법이 적혀있기 때문에 맛있는 마들렌을 만들 수 있답니다.

 

 


물론 각자의 재능에 따라 비주얼의 차이는 있겠지만요~
저희는 세 명이 가서 황치즈 라즈베리 말차를 만들어보았는데요. 이 중 가장 맛있는 건 누가 뭐라 해도 황치즈!!
제가 만들어서 그런 건 아니고, 아마 그 어느 누가 먹어도 황치즈가 가장 맛있다고 할 거예요. 라즈베리는 약간 불량식품스러운 빵맛이고 말차는 호불호가 강하기 때문!


마들렌이 구워지는 동안에는 포장해 갈 박스를 직접 꾸미는 시간인데요, 평소 이런 꾸미기엔 잼병인 스타일이라 걱정이 많았는데 나름 키치 하게 결과물이 나와 만족스럽네요^^


배꼽이 볼록하게 잘 올라온 마들렌. 아무래도 이번 베이킹 성공적인 것 같죠?! 만들자마자 바로 먹는 마들렌은 겉바속촉 그 자체로 입안에 들어가면 빵이 사르르 녹아버려요.  참고로 크림이 정말 맛있으니까 구멍 잘 뚫어서 마들렌에 크림 꽉꽉 채워 만드시길 추천드려요⭐️


다 만든 뒤에는 예쁘게 박스에 포장도 하고 포토존에서 사진도 찍어 보았어요~~ 너무 예쁘지 않나요!!


 

데이오브베이킹 day of baking 총평

이것저것 나름 원데이 클래스를 많이 해봤다고 생각했는데, 베이킹은 처음이라 가기 전부터 많이 설렜던 것 같아요. 매장에 들어서는 순간 고소하고 맛있는 버터 냄새에 홀릭되어 이미 시작하는 순간부터 즐거웠는데요, 매장이 전반적으로 청결했고 베이킹을 알려주시는 분도 엄청 친절해서 재밌게 시간을 보내고 온 것 같아요. 그리고 테이블마다 거치대가 설치되어 있어서 타임랩스로 친구들과의 시간을 기록할 수 있어서 좋았고 블로거로써 중간중간 촬영하고 싶은 욕심이 큰데 핸드폰을 만지자니 걱정이 되었지만 직원분께서 만드는 동안 사진도 많이 남겨주셔서 너무너무 좋더라고요(개인적으로 사진 찍어달라 한 게 아니라 원래 이곳의 서비스예요 모든 분들을 찍어주셨어요)

처음 해 본 베이킹 원데이클래스 좋은 장소로 잘 골라서 아주 만족스러운 경험이었고 다음에 다른 베이킹하러 또 갈 의향도 있답니다.


베이킹하면서 빵냄새를 너무 많이 맡았더니 속이 느글느글해져서 얼큰한 김치찌개 먹으면서 마무리했어요😋

728x90